안녕하세요


항상 컴퓨터 조립해서 쓰다가

처음으로 조립컴퓨터를 구입해봤습니다 -


아무래도 원하는 부품을 구입해서

직접 조립하면 가격이 싸죠 ㅎㅎ


하지만....!!


쇼핑몰 쿠폰이나 적립금, 사은품을 포함한

조립하고 선정리 하는 시간!


특히 선정리 하는 시간....을

생각하니 가격이 괜찮더라구요 -


프리플로우에서 조립컴퓨터를 구입했습니다!


프리플로우는 게이밍PC 같은

고성능 PC 전문 제작사라고 합니다


특히 여기가 마음에 들었던점은

들어가는 부품 제조사와 모델명을

정확하게 알려줬기 때문에

믿고 구입을 했습니다 -




PREFLOW HOME GAMING 377RTX 슈퍼


조립컴퓨터도 모델명이 있는건

이번에 처음알았습니다;


PC 사양은 AMD 3700X + RTX2070 Super 입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주문이 밀리다보니 기다림이 길었습니다 ㅜㅜ


1주일 정도 기다리고 택배 도착!



빨리 받고 싶어서 주소를

사무실로 했더니 바닥이 조금 지저분하네요


지금은 깨끗합니다!




정말! 너무나!

꼼꼼하게 포장을 잘 해서 보내줍니다


에어캡을 아낌없이 사용했더라구요

제품 박스 뜯을때부터 에어캡 파티 시작입니다.


다 조립해서 오기때문에

본체 무게가 상당합니다


하지만 안전하게 잘 받았네요 ㅎㅎ



에어캡을 치우면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장패드,헤드셋이 보이네요




장패드가 친근하길래 꺼내서

옆에 두고 비교해보니 똑같네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장패드입니다

아마...가격은 2천원이었나....


그래도 사은품은 좋습니다



다른 사은품은

한성컴퓨터 GH400 헤드셋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헤드셋이 있어서

던져놨는데 어디로 뒀는지 모르겠네요

하하;




한성컴퓨터 SIROCO GS100 사운드바


이거는 컴퓨터 받고 난 후

후기 작성하고 따로 사은품 받았습니다 -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케이스 선택이 가능했는데

darkFlash G-Class 500 RGB

이 모델로 선택했습니다



케이스 위 비닐에는

메인보드 메뉴얼, 전원케이블, SATA케이블, 나사 등

필요한것들을 넣어서 보냈네요


아!


여기서 중요한점은

CPU, 그래픽카드 제품 박스를

받을 수 있냐고 문의 했었는데

벌크로 받아서 조립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박스는 받지 못 했습니다..


이건 조금 많이 아쉽네요 ㅜㅜ


대부분 조립컴퓨터 판매하는 업체들이

제품박스를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부품이 다 장착된 본체다 보니

무겁습니다;


박스 안에서 꺼내는데 떨어뜨릴까봐

엄청 신경쓰면서 꺼냈네요 ㅎㅎ



에어캡 아낌없이 써서

정말 좋습니다 -


내부까지 꼼꼼하게!





케이스가 마음에 안 들면

어쩌나... 고민했었는데 마음에 듭니다!


USB에 사이에 버튼이 있는데

RGB팬 패턴 바꾸거나

색 바꾸는데 사용합니다 -


LED팬 단색으로만 사용하거나

바이오스에서 CPU쿨러 색 바꾸는건 해봤는데


........완전 만 -



1년 출장방문 서비스


요즘 부품만 사서 조립비 추가로 결재하면

대부분 1년 AS는 들어가는거 같더라구요


그런 업체들도 출장방문 서비스까지

해주는지 모르겠는데

전국 어디든 출장가능하다네요!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한테는

정말 좋은 서비스 같습니다 !



이제 케이스 안을 확인!


짝짝 -


역시 에어캡으로 케이스 가득채워

배송중에 흔들리지 않게 잘 보내줬습니다


앞에 에어캡을 치우더라도...


크....


쿨러와 주변으로 에어캡을 넣어주고

뽁뽁이도 엄청 굵게 말아서

그래픽카드 휘어지는걸 방지 해뒀습니다


세심한 포장

완벽합니다


이거 사진 보여주면서

친구한테도 여기도 사라고 권했었죠


조립이 귀찮아서....

떠넘긴것도 있습니다 ㅎㅎ



이제 뽁뽁이 파티는 끝났고

제일 기대했던 선정리!


전문가의 손길을 보고 싶었습니다






선정리 아주 깔끔 -


역시 전문가는 다르구나 생각했습니다


케이스 반대쪽도 열어서

사진을 찍어뒀어야 하는데

그건 깜빡했네요 ^^;


컴퓨터 조립하는 시간에서

절반 이상 차지 하는게 선정리 하는 시간이죠


이정도까지 선정리 하려면

시간이 꽤 많이 걸릴텐데 시간 절약. 굿!




ㅎㅎㅎㅎㅎ


아마 메인보드 포트에 꽂아서

안된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아서 겠죠...?




오잉?


HP NVMe가 온다고 했었는데

WD꺼로 도착했네요 -


모델 검색해보니 가격이나 성능은

WD가 조금 좋네요


더 좋아진거니 넘어갑니다!




Galaxy RTX2070 Super OC


오래 쓰기 위해서 2080ti로 지르고 싶었지만

최근 엄청 고사양 게임을 하지 않다보니

2070Super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엄청 고사양이 아닌 이상

당분간은 풀옵으로 가능할거 같습니다 -


그래픽카드는 휘어짐을 막기 위해

젓가락으로 지지대 만들어줬어요 ㅎㅎ


절연테이프 돌돌 -




마지막으로 잘 켜지는지 전원 On


팬들도 잘 돌아가고

낮인데도 LED 색이 밝고 이쁘네요 -


그리고 움짤!


LED 갬성 좋습니다!


라이젠 1세대,2세대

일반 정품쿨러는 쓰지도 않고

성능 좋은 사제쿨러로 바꿨었는데..


3세대는 3700x 구입했더니

AMD 레이스 프리즘 쿨러를 보게 되네요


이쁘게 잘 돌아갑니다 -


살짝 소음이나 온도가 아쉽지만

성능이 못 써먹을 정도는 아니네요 ㅎㅎ


계속 쓰다가 팬 청소하기 귀찮으니

서멀 다시 바를겸 그때 바꿔야겠네요!



그리고

집에 가져온 다음에 책상위에 잘 배치하고

이쁘게 다시 사진 찍으려는데....


어.......??


ㅜㅜ


기스가 나있네요....


케이스 밖이면 가져오다가

제가 실수해서 생겼을수도 있을텐데....


안쪽에 기스가 있습니다;


조립하다가 생긴 기스인지..

케이스 자체 불량인지..


어쨋든 마음이 아팠습니다;


잘 보이는곳이라 볼 때 마다

신경 쓰이면 어쩌지 싶었는데......


하하;

생각도 안 납니다 -


이제 구매한지 1달 조금 지났는데

사진 보다가 이제 다시 생각 났네요


조금~ 이 부분은 아쉽긴 했네요




어쨋든 집에 가져와서 한컷!


조명 살짝 어둡게 해놓고 보니

LED 갬성이 더 살아납니다!


검정에 파랑 LED

제일 마음에 들어요 


녹색도 이쁘긴 하던데

개인적으로 제일 있어보이는건

블블 -




새 컴퓨터 구매한 기념으로

움짤 한컷 남겨봤습니다 -


RGB 패턴 바꿔가면서 이리저리 보다가

조금 정신없지만 화려해 보이는 패턴을 선택!




조립컴퓨터를 생각하면

중고부품을 새거라고 속여 끼워팔거나

인지도도 없고 안정성이 떨어지는

저렴한 브랜드 부품 끼워팔았다는

 안 좋은 후기를 너무 많이 봐왔기 때문에..


안좋은 이미지들만 가득했었는데

이번에 구입하면서 생각이 바뀌게 됐네요


이번에 찾다보니 조립컴퓨터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업체들이 조금 있더라구요


부품 가격 하나씩 넣어서

비교해보고 너무 비싸지 않다면

업체를 통해 컴퓨터 구입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부품을 따로 구매하더라도

운 안 좋게 초기불량 걸리면

다시 택배로 보내고 받고..

시간을 허비하고 귀찮아지는 일은

줄어드니깐요;


저는 뽑기운이 없어서 잘 그러더라구요 ㅎㅎ




이 글은 제 돈으로 구매하였고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적은 사용후기 입니다.

개인적인 느낌만 적은 글이니 참고해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