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간단한 요리를 하거나

냉동식품을 조리할 때

너무 많이 쓰이는 에어프라이어 -


냉동식품 조리방법을 보면

대부분 에어프라이어 조리 설명이

들어가 있을정도로..

필수 아닌 필수품이 되었죠


그래서...

에어프라이어가 

너무 가지고 싶었습니다 ㅜㅜ


그래서 드디어 구매!



트레이더스 3세대 에어프라이어

정식 모델명은 VFG-1901T


트레이더스 쇼핑하고 있는데

보는순간 이거다!! 하는 생각에

바로 구매했습니다 -


평소에 조리 도구 관리나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다보니

세척이 아무래도 편리한

밥통처럼 열리는

에어프라이어를 찾고 있었거든요 ㅋㅋ




각종 튀김 종류를 포함한

여러가지 냉동식품들을

편하게 조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한지 이제 1달 조금 넘었는데

구매한게 너무 후회됩니다


... 


이렇게 편한걸

왜 이제서야 샀나하는 후회요 ㅋㅋ



3세대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투명창을 통해 조리과정 확인 가능

디지털 버튼식 조리

위로 열리는 구조 (코일 세척이 편리)

보온 기능


위에도 적었지만

밥통처럼 위로 열리는게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




박스 개봉 -


상당히 두꺼운 스티로폼

든든하게 에어프라이어를

지켜주고 있네요 ㅎㅎ




레시피북 설명서입니다


레시피북을 통해서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를 통한

조리법이 적혀져 있습니다


설명서는 꼭 읽어주세요 -




두꺼운 스티로폼을 치우면

에어프라이어 윗부분이 보이네요


살짝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조심히 꺼내줍니다




매장에서 봤을때는

크기가 조그만해 보였는데

집에서 꺼내고 보니 생각보다 크네요?


6L 대용량 이다보니

집에 사용하는 10인용 전기밥솥

크기보다 조금 더 크네요





제품 장점으로 적혀있는

저어주기 기능을 위한 주걱인데

이건 아주 많이 실망입니다


에어프라이어가 고열로

200도까지 올려서 조리하는 방식인데

플라스틱 소재로 된 주걱이라니..?


겉면 코팅을 하든

소재가 어쨋든 플라스틱이라서

쓰다보면 조금씩 긁히면서

고열로 인해 환경호르몬이

발생 할 수도 있는건데

플라스틱으로 만든건 이해가 안 되네요;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장착 안해도 동작해요



제품 전면입니다


사용하기 전에 제품에 붙은

비닐들은 전부다 제거해주세요


설명서에도 나와있지만

열이 발생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비닐이 녹아서 눌러 붙거나

화재위험이 있기 때문에

전부다 제거를 해야합니다





비닐을 깨끗하게 제거를 해줬습니다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사진으로는 조금 투박하고

안 이뻐 보이는데

실물은 정말 깔끔해요!


실물을 직접 보시려면

트레이더스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가는 매장에서는

꺼내놓은 제품이 몇개 있어서

편하게 이것저것 볼 수 있더라구요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


사용하다보면 기름이나

음식물이 뚜껑에 붙을텐데

기존 에어프라이어들은

코일 부분을 확인하기가 어렵죠..


그래서 밥통처럼 위로 열리는

이 제품이 마음에 들었어요




코일 부분 세척

저기 보이는 나사 3개만 제거하면

빠지게 되니 관리가 쉽습니다




여기가 음식이 들어가는 바스켓입니다

6L 용량이라서 엄청 커요





이건 바스켓에 들어가는 트레이입니다


바스켓에 넣어서

트레이 위로 음식을 올려두면 돼요 -





바스켓 트레이를 설치!


중앙에 뻥 뚫려있는 곳에는

저어주기 기능을 위한 주걱을

꽂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


한번 꽂아보기만 해보고

사용은 안 했습니다



그럼 이제 바스켓을 세척하고

잘 동작하는지 시험삼아서

한번 테스트 해봐야겠죠!


바스켓을 들어서 세처....ㄱ....을....?

해야하는데....


?????????




제품 불량이었습니다...


바스켓 아래 고무패킹이 4개 있는데

5시 방향에 패킹이 1개 없습니다;


어쩐지 바스켓 만지작 거릴때

이상하게 걸그덕 거리더라구요...;


온라인으로 배달한거라

제품 회수하고 불량 확인하고

다시 배송해주려면

이틀정도 걸리겠구나 싶어서

좌절했습니다... ㅜㅜ


에어프라이어 시험해보려고

냉동제품을 가득 사놨는데

조금은 허탈....



고객센터에 고무패킹 사진찍어서

첨부하고 교환 사유적어서 접수를 했죠




그런데!!!

따로 불량 확인절차 없이

바로 맞교환 해주네요!!!


트레이더스 싸랑합니다 -

진심입니다




다시 제품박스 후다닥 뜯어내고

바스켓 들어올려서 고무패킹 확인!


굿



이번에는 정상이네요

ㅎㅎㅎㅎ


고무패킹이 있으니까 바스켓이

안 흔들리고 잘 잡아줍니다 -


혹시 몰라서 이리저리

들었다놨다 다른 문제 있는지

확인해봤지만 이상없네요!



전원 코드를 꽂으면...

소리 주의!

삐익! 소리가 나면서 켜집니다


처음 사용할땐 조금 놀램!...

소리가 좀 커요...


한달 넘게 쓰고 있지만

켤 때 소리는 커요...




빨간전원 버튼을 누르면

선택가능한 조리 그림들과

수동 조리 버튼이 나옵니다


수동으로

조리 온도와 시간이 지정 가능합니다


회오리 모양이 저어주기 기능...


지정되어 있는 음식 버튼보다

수동으로 사용을 많이 하게 되네요


냉동식품들 보면

온도랑 시간이 다 적혀있더라구요


시키는대로 넣고 돌리기만 하면

조리가 끝!


정말 에어프라이어 왜 늦게 샀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후회 ㅜㅜ



저한테는 세탁 건조기 사서 

처음 사용했을때 만큼이나

편리함을 느꼇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시험삼아서 첫날 돌려본 사진입니다



먹다 남은 고구마들이

박스에서 시들시들 해져가길래

당첨!


시들시들한 부분은 잘라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줍니다



주의

화재 위험때문에 종이호일

사용하면 안 됩니다


설명서를 제대로 안 읽어서

종이호일을 깔았는데

지금은 안 깔고 사용해요~



투명창을 통해

조리하는게 보여서

너무 편합니다 -


제일 중요한 조리할때 소음


1세대 모델을

부모님집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그거랑 비교한다면 소음 전혀없어요


전자레인지보다 조용하게 동작합니다


베란다에 두고 사용할까 했는데

조용해서 주방에 두고 사용중이에요





액정에는 조리온도와 시간을

번갈아 가면서 보여주는데

조리중에도 조작이 가능해요




완성


고구마 상태가 안 좋아서

맛 없어 보이지만

골고루 잘 익어서 부드럽고

정말 맛있습니다 -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해먹으면

정말 맛있다고 주변에서 추천하던데

틀린말은 아니었네요 ㅎㅎ





조리하면서 발생하는

열 때문에 수분이 많은 음식은

바스켓 주변으로 송글송글

물이 맺히기도 하는데

전혀 문제없으니 걱정 안해도 돼요 -


설명서에서 이 내용을 본거 같아요 ^^;





그리고

햄버거 패티도 조리해봤는데

이건 시간이 꽤 오래 걸렸습니다...


잘 익지도 않고

조금 퍽퍽한 느낌이 들었네요


역시 패티는 후라이팬에 뜨겁게

구워줘야 맛있는거 같습니다 ㅎㅎ




한달 정도 사용하면서

만두, 생선, 감자튀김, 해쉬브라운,

돈까스, 닭, 돼지고기 등 여러가지

조리해봤는데 너무 편합니다


아무래도 3세대까지 나온게

그만큼 제품이 잘 팔리고 좋아서

그런거 아닐까 싶네요



에어프라이어 구매 생각중이시면

트레이더스 3세대 에어프라이어

구매 한번 해보세요~



정말 끝




이 글은 제 돈으로 구매하였고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적은 사용후기 입니다.

개인적인 느낌만 적은 글이니 참고해 주세요.


+ Recent posts